여행·패션·뷰티·푸드·IT 등 20개 주제별 정보 제공
관심있는 콘텐츠 확인 기능…사용자 편의성 강화

네이버가 인플루언서 서비스홈을 개편했다. 사진. 네이버.
네이버가 인플루언서 서비스홈을 개편했다. 사진. 네이버.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네이버가 인플루언서 정보와 관련 콘텐츠를 사용자 맞춤형으로 새단장했다. 

네이버는 인플루언서 서비스 소개 페이지를 리뉴얼하고, 인플루언서 서비스홈을 고도화해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개편된 네이버 인플루언서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는 창작자 중심 검색 서비스인 인플루언서 검색 기능이 담겼다. 또 콘텐츠 큐레이션 기능인 인플루언서 토픽과 영향력, 운영 채널 등 인플루언서 관련 종합 정보를 보여주는 인플루언서 채널홈 이 추가됐다. 

인플루언서 서비스홈도 새롭게 선보인다. 인플루언서 서비스홈은 사용자가 관심 분야의 인플루언서를 발견하고 팬(fan)한 인플루언서의 콘텐츠를 별도로 모아보는 플랫폼이다. 사용자가 인플루언서를 검색하는 기존의 단순 기능에서 더 나아가 관심 있는 분야의 다양한 창작자를 추천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인플루언서의 콘텐츠도 테마별로 분류해 제공한다.

네이버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인플루언서 서비스홈은 네이버 검색 결과와도 연동된다"며 "사용자가 언제든 편히 인플루언서 서비스홈으로 이동해 관련 정보를 탐색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인플루언서 서비스홈은 크게 ‘디스커버’와 ‘나의피드’로 구성된다. 먼저 디스커버는 여행·패션·뷰티·푸드·IT테크 등 총 20개 주제별 인플루언서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주제별 영향력 높은 인플루언서를 선별해 추천해주거나, 실제 직업과 활동 분야가 일치하는 인플루언서를 제안하는 등 사용자가 창작자의 전문성을 보다 직관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 

나의피드 탭은 사용자가 팬한 인플루언서가 발행한 최신 콘텐츠만 모아볼 수 있게 마련했다. 블로그, 포스트는 물론 인플루언서가 운영 중인 스마트스토어 혹은 쇼핑라이브 정보 등도 세분화해서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지금 핫한 토픽 컬렉션에을 통해서는 최근 90일간의 조회수, 사용자 피드백 등의 지표를 기준으로 콘텐츠를 추천, 사용자가 해당 분야 최신 트렌드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한준 네이버 아폴로 CIC 책임리더는 “사용자에게 전문성을 바탕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발행하지만, 상대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다양한 인플루언서를 컬렉션별로 소개하며 접점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이번 개편을 단행했다”며 “검색 결과와도 연동성을 확대하는 등 사용자는 향후 보다 다양한 네이버 서비스를 통해서 네이버 인플루언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게 될 전망이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