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임팩트 심민현 기자] 저출산·고령화 등에 따라 보험사의 주력 상품이었던 종신보험, 자동차보험 시장이 레드오션으로 변해가면서 생명보험사 뿐 아니라 손해보험사까지 노인요양사업에 뛰어들며 해당 시장이 새로운 격전지로 떠오르고 있다.다만, 정부가 전향적으로 규제 완화에 나섰지만 일부 요양업계와 시민단체들이 골목상권 침해를 이유로 반발하고 있어 사업 확대에는 상당한 시일이 걸릴 전망이다.DB손보, 요양사업 자회사 설립 검토29일 업계에 따르면 DB손해보험은 손보사 최초로 요양사업 자회사 설립을 검토하고 있다. 현재 요양사업을 자회사
[데일리임팩트 심민현 기자] 신한라이프는 탄소중립 실천 문화조성을 위한 '빛나는한걸음 캠페인'을 오는 4월 12일까지 4주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빛나는한걸음 캠페인은 임직원이 일상생활에서 걷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탄소저감 활동에 동참하고 걸음목표를 달성할 경우 취약계층을 지원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신한라이프는 지난해 진행된 빛나는한걸음 캠페인에서 목표를 초과 달성해 취약계층 아동과 사회복지기관에 운동화와 휠체어를 기부한 바 있다.이번 캠페인에서는 기간 내 목표인 5000만 보를 달성할 경우 보행장애 아동을 위한 특수제작 신발을
[데일리임팩트 심민현 기자] 지난해 국내 4대 금융지주(KB·신한·하나·우리) 가운데 KB금융이 당기순이익 1위를 기록하며 '리딩금융' 자리를 1년 만에 탈환했다. 그 결과, 신한금융은 다시 2위로 내려왔고 하나금융은 2년 연속 3위에 머물렀다.KB금융의 경우 보험 계열사의 약진이 두드러진 반면 신한금융과 하나금융 모두 보험사 부진에 발목이 잡힌 것. 이에 업계 일각에선 결국 신한금융, 하나금융이 다시 한번 리딩금융에 도전하기 위해선 보험사 M&A(인수합병)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 보험 계열사 약진...KB금융 '
[데일리임팩트 심민현 기자] 전통적으로 생명보험업계 빅3 그룹을 형성해온 교보생명이 최근 경쟁사들의 성장과 맹추격에 업계 3위 자리를 위협받고 있다. 표면적인 성적표는 나쁘지 않지만 지난해 새 국제회계기준(IFRS17) 도입 이후 수익성이 떨어지는 보험 포트폴리오 등의 영향으로 입지가 점점 줄어들고 있는 것.실제 지난 2022년까지만 해도 교보생명은 한화생명과 업계 2위 자리를 두고 경쟁할 정도로 성장세가 가파랐지만 지난해 IFRS17 도입 이후에는 한화생명과 격차는 벌어지고 신한라이프에게 3위 자리를 빼앗길까 우려할 정도의 상황에
[데일리임팩트 심민현 기자] 신한라이프는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유한킴벌리와 자원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바이사이클(BI:CYCLE)'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9일 밝혔다.'바이사이클'은 유한킴벌리와 협약을 체결한 회원들이 배출하는 폐기물을 분리·수거해 재생 원료로 제품을 생산, 소비함으로써 자원순환 증대 및 탄소배출 저감을 실천하는 친환경 캠페인이다.이번 협약으로 신한라이프는 유한킴벌리와 함께 폐핸드타월을 분리·수거하는 프로세스를 도입해 소각되는 쓰레기를 줄이고 다시 재활용하는 환경보호 캠페인을
[데일리임팩트 심민현 기자] 신한라이프는 신한라이프 베트남 법인의 전속 영업 조직인 FC(재정 컨설턴트)채널이 공식 출범했다고 20일 밝혔다.지난 19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출범식에는 이영종 신한라이프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과 주호치민총영사관 부총영사, 베트남 법인 임직원 및 설계사 등 약 320여명이 참석했다.신한라이프 베트남 법인의 FC채널은 현지 금융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전문 대면 영업 조직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FC들에게는 금융 전문가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고 고객들에게 최적의 보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데일리임팩트 심민현 기자] 신한라이프는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자 AI(인공지능) 기반의 보험금 신속지급 서비스 ‘S-패스(Smart Claims Pass)’를 론칭했다고 16일 밝혔다.S-패스는 고객이 신한SOL라이프앱 또는 홈페이지 사이버창구에 접속해 진료 정보를 입력하고 보험금을 청구하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분석해 심사과정 없이 즉시 보험금을 지급하거나 우선 심사로 분류해 신속한 처리가 가능하다.신한라이프는 시스템의 안정성을 점검하기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약 2개월간 임직원과 설계사를 대상으로 시범운영 해왔다. 시범운영 결과
[데일리임팩트 심민현 기자] 신한라이프는 서울시 중구 을지로 소재 ‘아트코너 H’에서 오는 14일까지 한 해 동안 실천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되돌아보는 ‘MY LIFE MY PRIDE(마이 라이프 마이 프라이드)’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사회와 더불어 성장하는 신한라이프의 발자취를 기록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전시는 ‘타인을 위한 삶이 곧 나의 자부심’이라는 뜻의 ‘MY LIFE MY PRIDE’를 주제로 사회 곳곳에서 헌신하는 신한라이프 임직원의 봉사 활동 모습을 담았다.‘ESG 사진전’의 취지에 걸맞게 모
[데일리임팩트 심민현 기자] 신한라이프는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2023년 사회복지자원봉사 우수 프로그램 공모전’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이 공모전은 시민들의 자원봉사활동 참여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매년 개인·기업·비대면 부문에서 사회적으로 귀감이 될 만한 창의성 있고 감동적인 자원봉사 우수 프로그램을 선정해 시상하는 것으로 기업 부문에서는 신한라이프의 ‘임직원 봉사의 날 바빠도Day’가 선정됐다.‘바빠도Day’는 바쁜 일상 중에서도 매월 2~3주 차 금요일에는 소외계층을
[데일리임팩트 심민현 기자] 신한라이프는 지난 9일 대구시 신전동 소재 메리어트 호텔에서 영업가족과 고객 약 20여명을 초청해 간담회를 가졌다고 10일 밝혔다.‘찾아가는 고객 간담회’는 금융소비자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개선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신한라이프가 도입한 고객참여 제도로 지난 10월 부산에 이어 2번째로 진행됐다.이번 간담회는 △대면·비대면 고객관리에 대한 개선 의견 △스퀘어앱, 홈페이지 등 디지털 고객경험 개선 의견 △상품 개발에 대한 의견 등을 주제로 진행됐고 고객의 소중한 의견은 각 담당 부서에서 사안에 따라 즉시
[데일리임팩트 심민현 기자] 신한라이프는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3년 금융사 지배구조 평가에서 보험 업계 최초로 A+ 등급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한국ESG기준원은 매년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을 유도하고 자본시장 참여자들이 기업의 ESG 수준을 인지할 수 있도록 환경(E)·사회(S)·지배구조(G) 부문을 평가해 ESG 등급을 공표하고 있다.금융회사의 경우 상장 여부와 관계없이 ‘지배구조’ 평가가 진행된다. 평가 항목은 △이사회 △ESG경영 △최고경영자 △보수체계 △위험관리 △감사기구 및 내부통제 △이해관계자 소통 등
[데일리임팩트 심민현 기자] 신한라이프가 올해 3분기 누적 기준 사상 최대 규모 순익을 기록했다. 지난 2021년 출범한 신한라이프가 공격 경영 등으로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신한카드를 누르고 신한금융그룹 내 비은행 톱 계열사로 발돋움할 준비를 마쳤다.3분기 누적 실적, 신한카드 ‘울상‘-신한라이프 ‘미소‘30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최근 금융지주사들의 3분기 실적 발표가 마무리 된 가운데 신한금융그룹 비은행 계열사 중 신한카드와 신한라이프의 실적 희비가 엇갈렸다. 올해 3분기까지 신한금융그룹 비은행 계열사 중 순이익 규모가 가장 큰 곳
[데일리임팩트 심민현 기자] 신한라이프는 생물 다양성 보전과 탄소 저감을 위해 지난 27일 서울시 양천구 소재 오목공원에 숲을 조성하는 임직원 봉사활동을 전개했다고 30일 밝혔다.‘빛나는숲’ 사업은 지역사회에 친환경 가치를 확산시키고 기업의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기 위해 신한라이프가 꾸준히 전개하고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이다. 현재까지 경기도 군포시 안양천, 강원도 홍천군 산불 피해지역에 숲 조성을 완료한 바 있다.이번 봉사활동으로 새롭게 조성되는 오목공원은 신한라이프 임직원 약 30명이 심은 나무를 포함해 앞으로
[데일리임팩트 심민현 기자] 신한라이프는 ‘빛나는한걸음 캠페인‘을 통한 임직원 걸음 기부로 서울시 소재 장애인복지기관에 휠체어 75대를 기증했다고 23일 밝혔다.빛나는한걸음 캠페인은 취약계층 지원 및 탄소 저감 활동에 동참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임직원이 캠페인 기간 걸음기부 목표를 달성하면 장애인복지기관에 휠체어를 기증하고 이와 연계해 숲을 조성하는 참여형 기부 캠페인이다.올해 두 번째로 진행된 빛나는한걸음 캠페인은 지난 9월 11일부터 5주간 진행됐다. 임직원의 높은 참여로 당초 목표치인 5000만보를 크게 초과한 1억600만보
[데일리임팩트 심민현 기자] 신한라이프는 지난 13일 서울 송파구 잠실에 위치한 롯데콘서트홀에서 우수고객 약 900여명을 초청해 ‘2023 퍼플콘서트 in(인) 서울’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2023 퍼플콘서트 인 서울은 신한라이프가 운영 중인 우수고객 초청 프로그램으로 고객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지난 2021년부터 매년 가을에 진행되고 있다.이날 행사에는 지휘자 최영선이 이끄는 55인조 밀레니엄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협연으로 소프라노 김순영, 테너 하만택의 성악 클래식과 함께 뮤지컬 배우 손준호·김소현 부
[데일리임팩트 심민현 기자] 신한라이프 사회공헌재단인 신한라이프빛나는재단이 서울시 초등학생 4500여명을 대상으로 올해 11월까지 ‘빛나는 환경교실’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빛나는 환경교실’은 환경 전문강사의 참여형 교육을 통해 자원보존에 대한 아이들의 이해도를 높여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미래 인재로 키워나가기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이번 수업은 폐플라스틱 문제를 인식하고 환경보전을 실천하기 위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여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플라스틱 병뚜껑 모으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수업 후 사용된 병뚜껑
[데일리임팩트 심민현 기자] 신한라이프는 취약계층 아동의 '안전한 여름'을 위해 임직원들이 아동용 안전키트를 만드는 봉사활동을 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봉사활동은 외부 활동이 많아지는 여름철을 맞아 아이들의 안전한 바깥나들이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아동용 안전키트는 위급상황 발생 시 주변에 위험을 알릴 수 있는 호루라기와 보호자 연락처가 QR코드로 기재돼 실종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네임택 등 아동용 호신 용품과 미아 방지 용품으로 구성했다.안전키트 제작은 지난 11일까지 3주 동안 임직원 약 130여명의 참여로 진행됐다. 완
[데일리임팩트 심민현 기자] 기업활동의 비재무적 지표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가 2023년 금융업계의 경영 키워드로 급부상한 가운데 인지(人紙)산업이라 불리며 ESG와 거리가 멀어 보였던 보험업계도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장기화 되는 경기침체·국내 보험시장 포화상태 등으로 경영 환경이 악화된 만큼 기업의 지속 가능성을 평가하는 ESG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는 것은 거스를 수 없는 시대의 흐름이기 때문이다. 상당수 보험사들은 그 연장선상에서 사회공헌과 친환경을 ESG 경영 키워드로 삼고 관련 활동을 더욱 강화해나가고 있
[데일리임팩트 심민현 기자] 신한라이프는 ‘MY LIFE MY PRIDE‘라는 슬로건으로 신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통합사 출범 3년차를 맞이하는 신한라이프는 올해 보험 본연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업계 TOP2 도약을 위한 비즈니스 이노베이션(Business Innovation)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이번 광고 캠페인은 회사의 전략 방향에 발맞춰 ‘자부심(PRIDE)‘이라는 키워드를 설정하고 고객이 신한라이프를 만났을 때 느낄 수 있는 보험 본연의 가치를 표현했다.공개된 영상에서 고객은 한 명의 FC를 만나지만 그
[데일리임팩트 심민현 기자] 신한라이프는 ‘스퀘어(SQUARE)‘ 애플리케이션(앱) 출시 1주년을 맞아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이달 23일까지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연다고 16일 밝혔다.지난해 5월 선보인 스퀘어는 보험 서비스 뿐 아니라 고객이 일상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운세보기, 마음 기록하고 공유하기 등 다양한 서비스를 탑재한 종합 플랫폼이다.이번 이벤트는 스퀘어에 접속해 마케팅 동의를 진행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매일 1회씩 응모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총 5243명의 고객에게 △명품 카드지갑 △다이슨 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