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임팩트 심민현 기자] 신한카드는 고객의 소리를 경영 활동에 신속하게 반영하기 위한 핵심 소통 창구인 고객 패널 ‘신한사이다’ 4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신한사이다 4기는 Z세대와 대학생 중심으로 선발된 ‘자이낸시어(Zinancier, Z세대+Financier)’, 금융 경험이 많고 카드업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춘 ‘전문자문단’, 다양한 세대와 계층의 고객으로 구성된 ‘온라인 서포터즈’로 구분해 운영한다.신한사이다 패널들은 금융시장 트렌드 모니터링, 신상품 및 서비스 관련 심층 인터뷰, 플랫폼 베타테스트, 각종 선
[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LG전자가 Z세대 소비자를 향해 적극적인 구애를 펼치고 있다.더 젋고 역동적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재정립한 데 이어 이들의 감성과 생활방식을 이해하기 위해 소비자 모임을 운영 중이다. Z세대가 관심을 가질만한 혁신적 제품과 서비스를 내세운 마케팅 플랫폼도 가동하고 있다. 미래 고객을 향한 LG전자의 구애는 최근 문화행사로까지 확대되고 있다.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려는 LG전자의 고민이 읽히는 행보다. 25일 LG전자에 따르면, 지난 주말 이세계 페스티벌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했다. 이세계 페스티벌은 가상과
[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LG유플러스가 Z세대 대학생과 손잡고 굿즈를 제작, 판매한다. LG유플러스는 25일 대학생 서포터즈인 유쓰피릿이 만든 Y2K 감성 굿즈 5종을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선보였다고 밝혔다. 유쓰피릿은 '유쓰(youth)만의 정신(spirit)으로 도전하는 20대'라는 뜻의 LG유플러스 대학생 서포터즈다. 올해 활동 중인 유쓰피릿 12기 47명은 회사의 20대 전용브랜드인 유쓰의 브랜드 홍보대사로 디지털 콘텐츠 제작, Z세대 자문 마케팅 활동에 직접 참여하고 있다.이번에 유쓰피릿은 20대 고객의 시각에서
[데일리임팩트 심민현 기자] 삼성화재는 ‘2023 마케팅 해커톤‘을 개최하고 행사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해커톤이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일정한 시간과 장소에서 특정 문제에 대해 함께 해결해가는 과정을 말한다.‘Deep Dive into Creativity‘ 라는 부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대학생들이 하루 동안 아이디어를 함께 나누며 창의∙혁신∙협동의 의미를 배울 수 있도록 계획됐다.‘우리가 좋아하는 삼성화재 만들기‘라는 주제 아래 △우리가 원하는 새로운 서비스∙비즈니스 모델
[데일리임팩트 김병주 기자] KB국민은행은 로맨스 판타지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 2023’을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광야로 걸어가 2023’은 지난해 공개됐던 ‘광야로 걸어가(KWANGYA)’의 후속작이다. 아이돌 걸그룹 ‘에스파’의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의 세계관을 차용해 기획됐다.‘광야로 걸어가 2023’은 KB국민은행이 기획하고 콘텐츠 전문회사 ‘샌드박스’와 ‘와이낫미디어’가 공동으로 제작한 웹드라마 콘텐츠다. 이승규(지훈 역), 김지우(소영 역), 현준(윤빈 역) 배우가 출연해 현실과 광야를 넘나드는 로맨스를 표현하고
[데일리임팩트 심민현 기자]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디자인으로 화제가 된 신한카드 짱구 캐릭터 상품 2탄이 나왔다.신한카드는 결제계좌 없이 간편하게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인 ‘신한카드 Pick E 선불전자지급수단’(이하 신한카드 Pick E 선불)과 ‘신한카드 Pick I 선불전자지급수단’(이하 신한카드 Pick I 선불)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신한카드 Pick 선불은 Z세대가 선호하는 ‘짱구는 못말려’ 캐릭터를 플레이트 디자인에 활용하면서 파티를 즐기는 짱구와 집돌이 컨셉의 짱구 두 가지 디자인으로 2종의 상품
[데일리임팩트 김병주 기자] KB국민은행은 Z세대를 위한 금융 플랫폼 리브 Next에서 고객 참여를 통해 모금한 2800만원의 기부금을 기부처에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기부금은 지난 10월에 오픈한 리브 Next의 하트모아 기부하기를 통해 조성됐다. 리브 Next 이용고객은 꿈·진로·ESG 등을 주제로 한 콘텐츠에 댓글을 달거나 좋아요를 누르는 등의 방식으로 하트를 모을 수 있다. 모은 하트는 기부금으로 활용 가능하며 고객이 원하는 기부처에 KB국민은행이 전액 기부한다.특히 이번 기부는 올해 2월부터 4월까지 총 3842 곳
[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KT가 서울 연남동에 20대를 위한 이색 체험공간을 운영한다. . 16일 KT에 따르면,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열흘 간 팝업스토어인 Y캠퍼스를 운영한다.Y캠퍼스는 20대 전용 브랜드 Y의 브랜드 홍보를 위한 공간이다. 20대의 성장을 응원한다는 Y의 브랜드 철학을 직관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있는 그대로 빛나는 Y, Your Own Spotlight’라는 슬로건 아래 20대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콘텐츠를 망라했다. KT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20대의 성장을 응원하는 명사 강연과 체험프
[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꾸준히 사랑받는 아이코닉(ICONIC)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겠다."LG전자가 브랜드 지향점을 재정립 한다. 시대와 업계를 대표하는 상징적 브랜드인 아이코닉 브랜드로 거듭난다는 목표를 세웠다. 지속가능한 브랜드로서 도약하려는 LG전자의 의지와 고민이 드러난다.12일 LG전자는 브랜드 지향점과 비주얼 정체성을 새롭게 정립하고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가이드라인을 전 임직원에게 공유했다고 밝혔다. 새 가이드라인에는 지역과 세대를 초월해 고객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로 각인되겠다는 의지가 담겼다. 회사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LG의 전자·통신 계열사들이 Z세대와의 거리 좁히기에 나서고 있다. Z세대 고객자문단을 강화하는 한편, 전용 통신서비스 브랜드를 출시했다. 소비활동을 통해 적극적으로 의사 표현을 하는 Z세대에게 LG의 브랜드가 ‘올드하다‘는 평가를 받은 상황. Z세대 타깃 마케팅을 통해 새롭게 브랜딩하려는 포석으로 풀이된다. 20일 LG전자에 따르면, 다음달 6일부터 14일까지 LG크루를 모집한다.LG전자는 2021년과 2022년 디자인크루를 운영했다. 미래 콘셉트 제품을 비롯해 기대 이상의 디자인 인사이트를 발굴하는
[데일리임팩트 김병주 기자] KB국민은행은 Z세대를 위한 금융플랫폼 ‘리브 Nex’t에 고객 참여형 콘텐츠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KB국민은행은 Z세대 고객들이 단순히 콘텐츠를 즐기는 것뿐만 아니라 기부의 가치를 직접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고객 참여형 콘텐츠를 기획했다. 다양한 콘텐츠를 참여하며 모은 하트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기부처에 기부금을 전달할 수 있다.이번 콘텐츠는 학생들의 관심도를 파악해 꿈, 진로, ESG 등을 주제로 제작됐다. △학생들의 고민을 담은 밸런스 게임 △매일 하는 등교 챌린지 △친구와 함
코로나19 위기 전, 대기업 고참 부장을 대상으로 Z세대의 이해와 소통을 주제로 한 교육에 참여할 기회가 있었다. 그 자리에는 신세대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려줄 입사 1~3년 차 신입사원이 초대되었다. 기성세대와 신세대 사이에는 회사를 향한 소속감, 몰입의 대상, 보상을 둘러싼 생각, 이직에 대한 의향 등에서 다양한 의견 차이를 보였는데, 특별히 워라밸을 두고 보다 미묘하면서도 첨예한 갈등이 모습을 드러냈다.먼저 기성세대인 여성 부장이 질문을 던졌다. “라떼(?)는 워크가 라이프고 라이프가 워크였는데, 너희 신세대가 주장하는 워라밸이
[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KT가 대구광역시 동성로에 Z세대(젠지·Gen-Z)를 겨냥한 특화매장을 열었다. 24일 KT에 따르면, 컨셉형 통신 매장인 동성로 애드샵이 문을 열었다.KT 애드샵은 기존 통신매장의 역할은 물론, 제휴 상품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매장이다. 회사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충분히 즐기며 머물 수 있도록 매장을 새롭게 구성했다”면서 ”젊은 층이 많은 동성로 상권 특성을 반영해 레트로 컨셉의 디자인과 체험 가능한 콘텐츠가 특징”이라고 말했다. 동성로 애드샵에는 밀리의 서재 오리지널 도서를 구비한
[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더 오래 쓸 수 있는 혁신적인 가전제품을 꾸준히 발굴하면 좋겠어요.”“ESG를 강조하니까 친환경을 부각하는 기업들이 많은데 ‘그린워싱’으로 흐르지 않도록 신경써야 할 겻 같아요.”23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LG전자 서초R&D캠퍼스. 조주완 LG전자 사장이 16명의 대학생들과 마주 앉았다. 이 자리에는 조 사장 외에도 김병훈 최고기술책임자(CTO), 이삼수 최고디지털책임자(CDO), 이철배 디자인경영센터장 등 주요 경영진이 함께했다. 조 사장은 LG전자의 제품과 회사의 활동에 대한 대학생들의 솔직한 발언
[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 서비스, 포토위젯이 이용자 확대에 나섰다. 포토위젯은 4일 디지털 창작 플랫폼인 픽스아트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픽스아트는 전 세계 창작자들이 이용하는 올인원 편집 앱이다. 월간 활성 사용자 수가 1억5000만명에 달할 정도로 이용자 층이 탄탄하다. 지난 3년간 누적 다운로드 수 집계에서 전 세계 상위 20위 안에 들어왔다. 포토위젯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자신만의 개성으로 폰 꾸미기를 즐기는 유저들과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길 좋아하는 유저들이 모여 하나의 거대한 커뮤니티가 형성
[데일리임팩트 김병주 기자] KB국민은행은 Z세대 고객의 편리한 금융 생활을 위해 리브포켓을 기반으로 한 연계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우선 KB국민은행은 리브 Next 내에 Pay 기능을 탑재, 리브포켓에서 이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 및 결제채널을 확대했다. 리브 Next를 통해 전국 제로페이, 뱅크페이 가맹점 온·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QR코드 촬영 또는 PC·모바일 간편결제 등 결제방법을 다양하게 선택 가능하다.리브포켓을 보유한 고객은 새롭게 선보인 청소년 전용 실물카드인 ‘리브 Next 카드’도 이용할
[데일리임팩트 김병주 기자] 하나카드와 하나은행은 BGF리테일과 함께 Z세대 맞춤형 ‘CU영하나플러스(CU Young Hana Plus) 체크카드’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에 출시한 ‘CU영하나플러스 체크카드’는 최근 새로운 소비세력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10대(Z세대)들의 소비 패턴과 구매력을 분석한 빅데이터 기반으로 마련됐다.CU영하나플러스 체크카드는 편의점을 자주 이용하는 만 17~20세 Z세대를 위해 출시된 상품이다. Z세대에 특화된 편의점(5%), 배달앱(5%), 대중교통(10%), 커피(20%) 등에서 사용 시 캐시
[데일리임팩트 김병주 기자] MZ세대에 대한 금융권의 러브콜이 이어지는 가운데 국내 주요 시중은행을 중심으로 이른바 ‘Z세대’로 분류되는 10대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한 플랫폼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다. 이는 유행에 민감하면서도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10대 고객을 선점해 미래 고객으로 삼겠다는 계획이다.특히, 상당수 10대 고객들이 인터넷전문은행, 핀테크 등 플랫폼 기반 금융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이 강하다는 점에서 이들을 유입시키기 위한 시중 은행권의 소위 ‘놀이터’ 전략도 업계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23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국내 주요
[미디어SR 김병주 기자] 하나은행은 아이들이 부자가 되는 건강한 금융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체험형 금융 플랫폼 ‘아이부자 앱’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아이부자 앱'은 Z세대인 자녀 회원과 X세대 부모 회원이 함께 각자의 휴대폰에 앱을 설치하고, 모바일을 통해 주고 받는 ‘용돈’을 기반으로 금융 활동을 경험하는 페어-앱(Pair-App) 기반 플랫폼이다.기존 하나은행과의 거래가 없어도, 본인 명의의 휴대폰 인증이 가능하면 가입 가능하다. 만 14세 미만 어린이도 마찬가지로 부모의 휴대폰 동의 절차를 통한 간단한 인증만 거치면
[미디어SR 권혁주 기자] 행텐 틴즈가 Z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유튜브 모델 콘테스트를 개최한다.브랜디드라이프스타일코리아(대표 쉬브쿠마 라마나탄)의 10대 타깃 브랜드 ‘HANG TEN TEENS(이하 행텐 틴즈)’는 오는 4월 20일까지 유튜브 모델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행텐 틴즈 유튜브 모델 콘테스트’에는 미래의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10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분 분량의 자유 형식 자기 PR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한 뒤 행텐 온라인 스토어에서 응모하면 된다.회사 측은 이날 미디어SR에 "이번 콘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