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순천=데일리임팩트 양준석 기자] 순천만국가정원 인근 쓰레기소각장 일방추진반대 및 쓰레기행정 공론화추진 시민운동본부(이하 시민운동본부)와 진보당 이성수 국회의원 후보는 29일 공통의 목표를 위해 정책협약을 체결했다.

순천 국가정원 옆 쓰레기소각장 설치 반대 범시민운동본부가 진보당 이성수 후보와 정책협약을 맺었다.
순천 국가정원 옆 쓰레기소각장 설치 반대 범시민운동본부가 진보당 이성수 후보와 정책협약을 맺었다.

이성수 후보와 시민운동본부가 체결한 정책협약 내용은 △순천시가 일방추진하고 있는 순천만국가정원 옆 쓰레기소각장 설치백지화 △순천시 쓰레기 정책을 바로 세우는 자원순환기본계획 수립 △순천시민의 생명을 지키고 생태수도 순천을 구현하기 위해 공동노력 △공론화 과정과 행정의 투명성을 담보하기 위해 민관공론화 위원회 설치이다.

김현덕 시민운동본부 상임대표는 “생태수도 순천, 일류순천, 이 단어에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순천에 살아왔지만, 국가정원 옆에 소각장을 설치한다는 순천시 행정을 듣고 놀랐다”며 “순천은 우리가 지켜야하고 후손에 물려줘야 할 귀중한 터전이니 아름답게 가꿔 물려줘야 하기에 다시는 쓰레기소각장 설치한다는 말 일어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반대할 것”이라 밝혔다.

이어 범시민연대(이하, 범시민연대) 대외협력부장은 “범시민연대에서 1년여 투쟁 과정에 이성수 후보가 시민대토론회를 열어 함께해줘서 감사했다”며 “진실한 서민활동, 농어촌활동, 시장활동을 진행하며 서민과 함께한 이성수 후보와 한 몸이 되어야겠다 판단했다”고 말했다.

또, “좋은 정책, 환경정책 변화를 주도할 분이라고 생각하며 순천에 바람을 일으켜 시대에 맞는 환경정책으로 변화를 이루고, 정책협약이 일회성이 아닌 영원히 지속되길 다짐하며 이성수 후보와 함께하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한다”고 말했다.

이성수 후보는 “국회의원에 당선되면 폐촉법 등 관련 법률 재개정에 나설 것이다”라고 말하며 상식과 공정이 함께하는 분들께 감사드리며 변함없이 함께해 나갈 것”이라고 화답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