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형주·S&P500 ETF, 해외는 올해 들어 AI 테마 인기

키움증권 미성년자 고객 계좌 통계 /사진=키움증권
키움증권 미성년자 고객 계좌 통계 /사진=키움증권

[데일리임팩트 최태호 기자] 키움증권은 지난 2월 기준 자사 미성년 고객 수가 48만5000명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019년 키움증권 미성년 고객수는 4만명이 채 되지 않았지만 △2020년 15만명 △2021년 39만명 △2022년 45만명 △2023년 48만명으로 꾸준히 늘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지난 2020년 이후 주식 인구가 증가하며 미성년 고객 수도 함께 늘었다”고 말했다.

키움증권은 미성년 고객이 첫 종목으로 가장 많이 선택한 국내주식으로 미국 S&P500 지수를 추종하는 상장지수펀드(ETF)와 △삼성전자 △카카오 △NAVER 등 국내 대형주들을 꼽았다. 지난해에는 2차전지 섹터에 시장의 관심이 몰리며 POSCO홀딩스가 2위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해외주식의 경우 지난 2022년에는 QQQ, SPY 등 ETF 선호가 강했던 반면, 지난해에는 코카콜라와 같은 배당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는 게 키움증권의 설명이다. 올해에는 인공지능(AI)에 대한 관심이 늘며 엔비디아와 마이크로소프트가 인기 종목으로 부각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키움증권은 지난해 4월부터 자사 앱 ‘영웅문 S#’을 통해 비대면 주식 계좌 개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부모의 신분증과 필요 서류를 충족하면 자녀의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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