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신세계그룹이 온·오프라인 통합 유료 멤버십인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을 선보인다.신세계그룹 온오프 관계사의 혜택을 한 데 모은 멤버십을 통해 고객 혜택을 강화하며 차별화된 경쟁력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신세계그룹은 다음달 7일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의 가입 혜택과 로고를 발표한다고 8일 밝혔다.신세계 유니버스는 고객이 온·오프라인에서 모든 일상을 신세계그룹 내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된 생태계를 말한다. 고객 접점 모든 곳에서 신세계의 서비스와 상품, 공간을 만나게 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이를 위해 신세
[데일리임팩트 김성아 기자] 롯데·신세계·현대의 물량 공세에 밀려 빛을 잃어가던 이랜드가 다시금 혁신에 나선다. 3040 최고경영자 선임은 물론 전문성 중심 조직개편을 통해 ‘잘하는 것’은 더 잘할 수 있도록 부족한 것은 채워나갈 수 있도록 ‘재건축’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랜드는 한국유통 사업 부문의 전문역량 강화를 위해 사업부 재편을 단행했다. ㈜이랜드리테일의 하이퍼마켓 사업 부문과 패션브랜드 사업 부문을 각각 물적 분할해 3개의 전문회사 체제를 갖춘다는 계획이다.두 개 사업 부문의 물적 분할 이후 신설회
[데일리임팩트 김성아 기자]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이 신세계 멤버십 유니버스에 한 발짝 다가섰다.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은 지난 달 선보인 통합 멤버십 서비스 ‘스마일클럽’이 출범 한 달만에 30만 가입자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 멤버십 이용자 4명 중 1명은 두 플랫폼을 동시에 이용하고 있다는 것으로 나타나 통합 시너지 효과 증대도 기대되고 있다.통합멤버십에 대한 기대감은 사전 혜택 공개 당시부터 드러났다. 정식 출범일인 지난 5월 12일 이전 2주간 G마켓과 옥션으로 가입한 일 평균 신규 멤버십 회원 수는 전년 동기
[데일리임팩트 김성아 기자] 신세계그룹 온라인 채널의 양대산맥인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이 통합 멤버십 서비스를 선보인다. 따로 또 같이 다양한 혜택을 준비한 양사의 통합 멤버십은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신년사에서 언급한 ‘온-오프라인 에코시스템’ 구축의 첫 단추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신세계그룹은 오는 12일부터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SSG닷컴, G마켓, 옥션에서 각각 무료배송과 상품할인, 적립을 받을 수 있다는 점과 각 플랫폼 특성에 맞는 추가 혜택을 따로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