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의 조감도. / 사진 = ] ㈜로제비앙건설·혜림건설㈜.
평택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의 조감도. /로제비앙건설·혜림건설 제공 

[데일리임팩트 권해솜 기자] 로제비앙건설과 혜림건설이 경기도 평택시 브레인시티 공동2블록에 공동 시공하는 ‘평택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의 주택전시관(모델하우스)이 문을 열었다.

지하 2층~지상 35층 15개 동으로 진행되는 이 단지는 전용 59㎡ A·B, 84㎡ A·B·C 등 모두 1700세대와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채워진다. 

단지가 들어서는 평택 브레인시티 지역은 대지면적 482만여㎡에 총사업비 2조9619억원이 들어가는 경기도 최대 규모로 4차 산업 첨단 AI 도시로 ‘한국의 실리콘밸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100% 민영아파트인 1만8000세대 대규모 주거시설은 물론 카이스트 평택캠퍼스와 아주대 의료복합타운 등 산업·연구·의료시설이 들어서게 돼 자족 기능을 갖춘 완성형 주거타운이다. 

평택시는 지난 2021년 카이스트, 삼성전자 등과 브레인시티 안에 카이스트 평택캠퍼스를 조성하기로 합의했는데 46만㎡ 부지에 반도체 전문 연구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는 반도체 전문 연구소가 포함된다. 2025년 개교 예정으로 향후 세계 최대 반도체 생산라인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와 연계해 반도체 클러스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어 스마트 수술실과 로봇 의료장비·AI활용 입원 시스템, 데이터 분석·정보상황 통합관리 등 첨단 시설로 구성되는 아주대 의료복합타운도 오는 2027년 브레인시티 안에 개원될 예정이다. 

실거주 여건을 보면 단지 앞에 로 초등학교와 유치원 예정부지와 어린이 공원이 예정돼 있고 평택-제천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 등도 가깝다. 또 수도권 지하철 1호선과 SRT가 지나는 평택지제역 접근성이 좋다.

또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를 비롯해 송탄일반산업단지, 칠괴일반산업단지, 평택일반산업단지, 평택종합물류단지, 원곡일반산업단지 등 산업단지가 인근에 있어 출퇴근이 편리하다.

은행과 병원, 약국 등 생활편의시설이 밀집한 중심상업지구도 인근에 예정돼 있고 홈플러스와 이마트 등 대형마트와 CGV, 롯데시네마 등의 멀티플렉스 극장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4베이(일부 세대 제외) 혁신 평면설계를 적용해 공간활용도를 높이고 다양한 인테리어 콘셉트를 이용해 품격 있는 실내공간을 연출하고 휘트니스 센터, 골프연습장, G.‧X룸, 독서실, 실내 멀티코트, 카페 등 커뮤니티 시설도 설치된다.

청약 자격은 만 19세 이상이면 전국 누구나 가능하다.  ‘평택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는 모델하우스 공개와 함께 명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1등 C사 명품백 외 65인치 TV, 건조기, 세탁기, 다이슨 청소기, 다이슨 에어랩, 백화점 상품권, 아이폰 등의 경품이 준비돼 있다. 모델하우스 방문객에겐 컵라면 1박스도 증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