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국내 출시 이후 글로벌 확장 계획

컴투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OST 'Shine All Night' 이미지. /사진=컴투스
컴투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OST 'Shine All Night' 이미지. /사진=컴투스

[데일리임팩트 이승석 기자] 컴투스의 신작 ‘스타시드’가 국내 출시를 앞두고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하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컴투스는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스타시드)의 두 번째 OST ‘Shine All Night (STARSEED Edition)’ 뮤직비디오 풀버전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스타시드의 두 번째 OST인 ‘Shine All Night’은 인기 밴드 QWER이 가창에 참여한 곡으로, 정해진 운명을 떠나 빛나는 너와 내가 함께하는 미래로 나아가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앞서 컴투스는 보컬의 정체를 암시하는 티저 영상과 멤버들의 라이브 및 인터뷰 영상 등을 차례대로 공개해 왔다.

컴투스는 "이번 뮤직비디오에서 ‘스타시드’ 속 시네마틱 애니메이션을 통해 소녀 캐릭터들의 역동적인 액션과 가상 현실 속 소녀들의 사랑스러운 일상을 다양하게 담았다”고 설명했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글로벌 서비스할 예정인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이다. 플레이어가 가상세계로 뛰어들어 AI 소녀인 프록시안들과 함께 멸망을 막는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다.

컴투스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최근 구글·애플 앱스토어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진행하는 사전 예약 관련 이벤트 참여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하는 등 스타시드에 대한 게임·애니메이션 팬덤의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며 “오는 28일 국내 출시를 목표로, 한국 론칭 이후 글로벌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