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인 연금 수령과 노후 준비 지원

업무협약식에서 정상혁 신한은행장(왼쪽)과 최준우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신한은행
업무협약식에서 정상혁 신한은행장(왼쪽)과 최준우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신한은행

[데일리임팩트 김병주 기자] 신한은행은 한국주택금융공사와 시중은행 최초로 주택금융공사 주택연금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신한은행과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향후 △주택연금 상품 온·오프라인 홍보 △신한은행 지점 주택연금 상담 프로세스 구축 △노후대비 컨설팅 세미나 운영 등 공동사업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또, 모바일 앱 쏠(SOL)을 통해 평생 소득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신한 연금 라운지’, 디지털 금융기기와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등을 수행하는 금융소비자 교육센터 ‘신한 학이재’를 개관하는 등 시니어와 금융 소외 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연금은 오는 11월 3일부터 신한은행 전 지점에서 상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주택연금은 주택을 담보로 제공하면 국가가 연금 지급을 보장하고 남는 집값은 상속인에게 지급하는 상품이다. 최근 연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올해 많은 가입자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정상혁 신한은행장은 “최근 인구구조의 급속한 고령화로 시니어 고객이 빠르게 늘어가고 있지만 안정적인 노후 생활에 대한 준비가 부족한 고객들도 있다”라며 “모든 고객이 안정적인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한국주택금융공사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