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임팩트 최동수 기자] 코로나19라는 긴 터널을 벗어나면서 소비문화도 바뀌는 추세다. 카드업계 역시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특히 카드사들은 풍부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프리미엄 카드를 대거 출시하면서 우량 고객들의 가입을 유도하고 있다. 혜택 차별화를 통해 수익성 확보와 고급화 전략을 추진하겠다는 복안이다.프리미엄 카드가 인기를 끌면서 불황 속 카드사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지만 비용 절감을 핑계로 알짜 카드를 단종하고 마케팅을 대폭 축소했던 카드사를 향한 비판도 이어지고 있다.26일
[데일리임팩트 김병주 기자] 현대카드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골드 카드’의 한정판 디자인인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골드 카드 로즈골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오는 9월 20일까지 6개월 간 발급받을 수 있는 한정판 상품인 ‘로즈골드 에디션’의 혜택과 연회비 등은 기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골드 카드’와 동일하다. 적립 한도와 유효 기간이 없이 멤버십 리워즈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적립한 멤버십 리워즈는 델타항공‧대한항공 등이 속한 16개 글로벌 항공사 얼라이언스 프로그램 마일리지, 또는 메리어트‧힐튼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