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KT그룹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나스미디어가 인공지능(AI)으로 광고 효과를 극대화한 솔루션을 선보인다.16일 나스미디어는 AI기반 광고 최적화 솔루션인 나스미디어 AI 스위트를 출시했다. 해당 솔루션은 KT와의 AI 공동연구 결과물이다. 양사는 디지털 광고분야 AI 혁신 솔루션 도입을 위해 지난해 4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연구개발(R&D) 프로젝트를 출범했다.나스미디어 AI 스위트는 광고거래 입찰 최적화 최적화 시스템(BO), 부정거래 원천 차단 시스템(FD), 광고 트래픽 효율화 시스템(ATC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KT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나스미디어가 아마존 광고 파트너사를 통해 구매 중심 플랫폼(DSP)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아마존 DSP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의 프로그래매틱 광고 구매 플랫폼이다. 오디언스와 광고지면을 설정한 후 실시간으로 광고 판매자와 구매자를 연결해 광고 거래를 자동화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아마존 고객들의 검색, 구매, 관심사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타깃팅 할 수 있어 광고 효율을 높여준다. 이번 서비스 개시로 나스미디어는 글로벌 디지털 광고 시장 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