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임팩트 이상현 기자] 임정배 대상 대표가 ‘1회용품 제로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대상은 환경부에서 지난 2월부터 시작한 친환경 캠페인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7일 밝혔다.‘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상 속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겠다는 실천을 약속하는 캠페인이다.임정배 대상 대표는 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했다. 다음 참여자로 최덕진 대한항공 C&D 대표와 양송화 한국식자재유통협회장을 지목했다.임정배 대상 대표는 “앞으로도 ‘사람과 자연 모두가 건강한 세상
[데일리임팩트 이상현 기자] 오뚜기가 올해 하반기 대졸 신입 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오뚜기는 2023년 하반기 대졸 신입 사원 공채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지원서 접수 기간은 이달(10월) 26일부터 11월2일까지다. 오뚜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채용직무는 △B2C‧B2B 영업 △홍보 영양 △글로벌 영업 △마케팅 △판매 전략 △영업 지원 △생산 기술 △환경 안전 △품질 보증 △식품 안전 △고객 상담 △연구‧개발(R&D) △경영 전략 △디지털·보안 △데이터 분석 △재경 △인사 △교육 △총무 △홍보다.지원 대상은 2
[데일리임팩트 이상현 기자] 오비맥주의 맥아포대가 외투 보관가방으로 재탄생했다.오비맥주는 업사이클 전문 사회적 기업 '하이사이클'과 손잡고 맥아포대를 업사이클링해 만든 외투 보관용 가방을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외투 보관가방은 10월 중순 서울 강남권 고깃집에 배포돼 쌀쌀해진 날씨에 식당을 찾는 손님들의 겉옷과 가방, 소지품 등을 보관하는 용도로 활용된다.이번 가방은 맥주의 주원료인 '맥아'를 담는 맥아포대의 새 쓰임새를 찾는 동시에 소상공인 업주를 실질으로 돕기 위해 마련한 지속가능성 강화 프로젝트다.이번에 오비맥주와 함께 맥아
[데일리임팩트 이상현 기자] 대웅제약이 위식도 역류질환 신약 '펙수클루'와 '당뇨병 치료제 '엔블로'를 앞세워 2030년 신약 매출 1조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공개했다.대웅제약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의약품박람회'(CPHI Barcelona)에서 자체 개발 신약의 글로벌 초격차 3E전략과 신약 글로벌 매출 1조원 달성 비전을 발표했다고 27일 밝혔다.3E전략은 신속한 글로벌 품목허가(Efficiency), 동시다발적 신약 라인업 확충(Extension), 스마트 팩토리의 압도적 생산 우수성(Excellence)
[데일리임팩트 이상현 기자] KGC인삼공사가 미국 원료 박람회에 참가해 국산 홍삼의 우수성을 알렸다.KGC인삼공사는 북미 최대 건강기능식품 원료 박람회 ‘2023 서플라이사이드 웨스트’에 참가했다고 밝혔다.이달 25~2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이번 행사엔 세계 식품, 건강기능식품, 유통 관련 1400여 업체가 참여했다.40여 국가에 250여개의 정관장 제품을 수출하는 KGC인삼공사는 홍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원료박람회에서 정관장 부스를 운영하며 원료를 선보였다.KGC인삼공사는 지난 3월 미국에 연구·개발(R
[데일리임팩트 이상현 기자] 오리온이 개발한 포장재 제조기술이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친환경 기술로 인정 받았다.오리온은 친환경 포장재 제조기술인 ‘플렉소 인쇄’가 농림축산식품부 ‘녹색기술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녹색기술인증은 ‘탄소중립 기본법’에 의거해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으로 농림축산식품부, 환경부 등 관계 부처와 함께 유망한 녹색기술 및 사업을 인증‧지원하는 제도다.플렉소 인쇄방식은 수성잉크만을 사용하는 양각 인쇄방식을 통해 기존 그라비아 방식 대비 잉크 사용량을 50% 가량 절감할 수 있는 친환경 기술이다.오리온은 현재 △'포카
[데일리임팩트 이상현 기자] 맥도날드가 '빅맥' 등 13개 메뉴 가격을 올린다. 맥도날드는 다음달(11월) 2일부터 일부 메뉴 가격을 조정한다고 26일 밝혔다.맥도날드는 계속 되는 원부자재 가격과 물류비 상승 등으로 인해 가격을 조정했지만 소비자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인상 품목과 인상 폭을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이번 가격 조정 대상은 △버거 4종 △맥모닝 1종 △사이드 및 디저트 7종 △음료 1종 등 13개 메뉴다. 조정폭은 최대 400원이다. 전체 평균 인상률은 약 3.7%다.조정 대상에 포함된 버거 메뉴 중 ’불고기 버거’, ‘빅
[데일리임팩트 이상현 기자] 롯데웰푸드가 빼빼로의 해외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롯데웰푸드는 빼빼로데이(11월11일)를 앞두고 해외 시장에 빼빼로 인지도 확대를 위한 글로벌 통합 캠페인을 펼친다고 26일 밝혔다. 캠페인으로는 옥외광고, 버스 외부 랩핑 등의 광고와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롯데웰푸드는 세계에서 가장 붐비는 보행자 교차로 중 한 곳인 미국의 뉴욕 타임스퀘어와 로스앤젤레스 한인 타운 중심가에 빼빼로 브랜드 디지털 옥외 광고를 선보이며 이를 가시화한다. 미국 시장에서 한인 사회를 넘어 현지인이 사랑하는 브랜드로
[데일리임팩트 이상현 기자]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전용 앱의 신규 가입자 수와 주문율이 크게 늘고 있다.신세계푸드는 올 1월부터 이달(10월) 22일까지 ‘노브랜드 버거’ 전체 주문 건수 가운데 전용 앱을 통한 주문율이 전년 동기 대비 113% 증가했다고 밝혔다.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 전용 앱의 신규 가입자 수도 월 평균 1만명 이상 늘어 지난 9월까지 30만명을 넘어섰다고 설명했다.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 전용 앱이 추가 메뉴 제공 등 혜택을 누릴 수 있어 호응을 얻었다고 분석했다.실제 지난 8월 ‘노브랜드 버
[데일리임팩트 이상현 기자] CJ푸드빌의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가 캐나다에 첫 점포를 내며 캐나다 시장에 진출한다.CJ푸드빌은 뚜레쥬르가 지난 19일 캐나다 첫 매장인 '캘거리점'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로써 뚜레쥬르는 해외 7개국에서 매장을 운영하게 됐다이번 ‘캘거리점’은 캘거리 시의 주요 상권인 에이치 마트(H-mart) 내에 위치, 유동 인구가 많아 브랜드를 알리기에 적합하다고 CJ푸드빌은 설명했다.CJ푸드빌은 미국에 이어 캐나다에서도 뚜레쥬르 매장 출점을 이어가며 북미 시장에서의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뚜레쥬르는
[데일리임팩트 이상현 기자] 롯데웰푸드가 ‘흰 지팡이의 날’을 맞아 제작한 한정판 점자 패키지 제품을 후원하며 시각 장애인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롯데웰푸드는 올해로 44회째인 ‘흰 지팡이의 날’을 기념한 한정판인 점자 패키지 ‘아몬드 빼빼로’ 4000개를 지난 21일 기념식을 통해 서울특별시시각장애인연합회에 후원했다고 밝혔다. '흰 지팡이의 날'은 1980년 세계시각장애인연합회가 시각장애인들의 권리를 보호하고 사회적인 관심과 배려를 이끌어내기 위해 매년 10월15일로 지정한 기념일이다.이번 점자 패키지의 빼빼로 제
[데일리임팩트 이상현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유성 탄산 음료 ‘밀키스’와 과일 소주 ‘순하리’를 앞세워 유럽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롯데칠성음료는 이달(10월) 7~11일 독일 쾰른에서 열린 국제식품박람회 ‘아누가’에 올해 처음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참가로 한국(K) 드링크’를 알리며 유럽 공략에 더욱 힘을 싣는다. 롯데칠성음료의 유럽 시장 수출액은 지난 2018~2022년 기간 연평균 약 22.5% 증가했다. 올해 1~9월 수출액은 지난해에 비해 약 52.8% 성장했다.유럽 시장의 성장을 이끈 주력 브랜드는 밀키스와 순하리다
[데일리임팩트 이상현 기자] 대웅제약의 위식도 역류 신약 ‘펙수클루’가 미국에 이어 유럽에서도 호평을 받았다.대웅제약은 국산 34호 신약 ‘펙수클루’의 임상 데이터가 ‘2023 유럽 소화기 질환 학술 대회(UEGW 2023)’에서 글로벌 소화기 전문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24일 밝혔다.대웅제약은 현지 시각으로 지난 16일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린 이번 학술대회에서 국내외 주요 오피니언 리더를 연자로 학술 심포지엄 ‘펙수클루 나잇’을 열고 펙수클루의 강점과 임상 데이터를 소개했다.이번 펙수클루 나잇에서는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데일리임팩트 이상현 기자] LF가 수입 럭셔리 부문을 확대한다. LF는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로브제’ 한국 공식 수입을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로브제는 미국 베버리 힐즈에서 활동하던 인테리어 디자이너 엘라드 이프라흐가 2004년 론칭한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다.LF는 LF몰과 라움이스트를 통해 로브제의 여러 제품을 국내에 차례로 소개할 예정이다.로브제 20주년을 맞아 최근 선보인 ‘아포써케리 컬렉션’ 중 향수와 핸드‧보디 로션 등 뷰티 품목 위주로 판매를 시작했다. 오는 12월 캔들‧룸 스프레이 등 품목을 확대할
[데일리임팩트 이상현 기자] 한샘은 온라인 플랫폼 ‘통합 한샘몰’에 홈퍼니싱 부문 서비스를 개발, 론칭했다고 밝혔다.한샘은 이번 홈퍼니싱 서비스 디지털 전환 작업을 통해 홈리모델링과 홈퍼니싱 부문 전반에 '옴니 채널'을 구현했다. 옴니 채널이란 고객이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여러 경로로 상품을 검색하거나 구입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말한다.앞서 한샘은 지난 2월 홈리모델링 부문을 강화한 통합 플랫폼 한샘몰 앱을 출시하면서 △아파트로 찾기와 △언택트 3D 제안서 △리모델링 매니저 기능 등으로 홈리모델링에 옴니 채널을 적용했다.이번에
[데일리임팩트 이상현 기자] KT&G는 2023년도 신입·경력 사원 공개 채용 지원자를 다음 달(11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신입 사원 모집은 영업‧마케팅‧경영 지원‧제조‧원료 등의 분야에서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국내외 4년제 정규 대학 이상 졸업자 또는 내년 2월 졸업 예정자다. 외국어 말하기 성적을 필수로 제출해야 하지만 언어 종류와 등급, 점수 제한은 없다.산업 안전(산업) 기사 자격을 보유하고 관련 경력이 5년 이상인 자와 산업 안전 기획 분야 및 자금 관리 경력이 5년 이상인 자를 대상으로 자금 관리 분야도
[데일리임팩트 이상현 기자]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유기견 돌봄 활동을 펼쳤다.bhc그룹은 7기 해바라기 봉사 단원들이 이달 15일 경기도 일산의 유기견 보호소 '빅독포레스트'에서 청소와 물품 후원 등 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빅독포레스트는 비영리 단체로 대형 유기견들의 쉼터다. 유기견들이 새로운 보금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입양 업무도 병행하하고 있다.봉사 단원들은 유기견의 쾌적한 환경을 위해 견사 청소와 주변 정리뿐 아니라 유기견에게 간식을 주며 교감을 쌓았다. 이후 보호소 관계자들로부터 유기견별 특
[데일리임팩트 이상현 기자] 오뚜기함태호재단은 지난 19일 부산 전시컨벤션센터(BEXCO)에서 제28회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학술상은 정윤화 단국대 교수에게 돌아갔다. 정윤화 교수는 천연물식의약소재산업화연구센터장으로서 고령화 사회에 대비해 각종 질병 예방을 위한 천연물을 이용한 기능성 식품을 연구하는 등 식품산업 발전 등에 기여했다고 평가 받았다. 무엇보다 지난 10년 동안 학술지 논문 91편, 특허 22건, 2편의 저서 등 연구 성과를 냈다.오뚜기함태호재단은 1996년 설립 이후 2022년까
[데일리임팩트 이상현 기자] 삼양식품은 수출 전용 불닭 브랜드 신제품 ‘똠얌불닭볶음탕면’을 미국에 출시한다고 밝혔다.똠얌불닭볶음탕면은 태국 전통요리인 ‘똠얌’을 불닭볶음면에 접목시킨 제품이다. 맵고 신 맛의 똠얌과 불닭의 매운 맛을 조화시켰다. 또 라임·고수 등 다양한 향신료로 똠얌 본연의 풍미를 냈다.삼양식품은 미국 내 아시아 인구와 아시안 요리를 선호하는 현지인을 겨냥해 이번 제품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앞서 삼양식품은 매운 맛에 익숙하지 않은 현지인을 위해 ‘콘불닭볶음면’과 히스패닉을 겨냥해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을 출시하기도
[데일리임팩트 이상현 기자] LG생건이 신성장 동력으로 건기식 사업에 힘을 싣는다. 건기식 브랜드 '생활정원'의 모델 선정으로 신제품과 브랜드를 적극 알려나간다.LG생활건강은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생활정원‘의 모델로 배우 유이를 발탁했다고 밝혔다.건강미의 대명사격 유이를 통해 유익균 비피더스 비쓰리(B-3)를 사용한 생활정원의 신제품 ‘비피움 비쓰리 다이어트’를 알릴 예정이다. 비피더스 B-3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에서 처음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다.신제품 '비피움 비쓰리 다이어트'는 21일 오전 홈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