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성장 거둔 8개 기업 IR 피칭 진행

10월 15일 WE Project 2기 모집 예정

여성 창업가 성장지원 프로그램 ‘WE Project’ 데모데이 참가 기업과 JP모간, 열매나눔재단 관계자들.제공 : 열매나눔재단

[데일리임팩트 이승균 기자] 열매나눔재단은 지난 28일 명동 H온드림 소사이어티에서 진행된 여성 사회혁신 창업가 성장지원 프로그램 ‘WE Project 데모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열매나눔재단이 주관하고, JP모간이 후원하는 여성 창업가 성장지원 프로그램 ‘WE Project: empowering Women Entrepreneurs’(WE Project)는 여성이 대표 사회적기업·소셜벤처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디지털·온라인 기반의 ‘솔루션 패키지’와 온라인 마케팅·판로 및 IT 솔루션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젠더 관점 투자 세미나 및 IR 멘토링 등 여성 창업가들을 위해 특화된 네트워킹도 제공한다.

이번 데모데이는 6개월간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우수한 성장 지표를 보이고, 임팩트 투자기관에서 자금 유치를 희망하는 8개의 기업이 발표를 진행했다.

데모데이 심사위원으로는 △남보현 HGI 대표이사 △전승범 임팩트스퀘어 실장 △구글 APAC 스타트업캠퍼스 팀장을 역임한  조윤민 소풍벤처스 파트너가 참여했다.

대상은 △하루하루움직임연구소(운동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O2O 헬스케어 플랫폼), 최우수상은 △중심컴퍼니(명상 전문가들의 명상 콘텐츠 플랫폼), 우수상은 △이지태스크(비대면 온라인 시간제 업무 매칭 플랫폼) △루나써클(커스터마이징 클린뷰티 제조 플랫폼)이 수상했다.

대상을 받은 정고운 하루하루움직임연구소 대표는 “‘WE Project’에 참여하며 다양한 연령대의 여성 창업가들과 연대·교류하며 서로의 경험과 노하우를 나눌 수 있었다”며 “잠재력을 최대한 이끌어줬던 정확한 멘토링과 지원도 성장에 큰 도움이 됐다”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WE Project 1기는 프로그램 참여 기간 총 20개 참가팀 가운데 19개 기업이 정부 부처 및 임팩트 생태계의 여러 기관의 사업에 선정돼 성공적으로 판로를 개척하고 협업 기회를 확보했다.

임팩트 투자 유치를 통해 14억3000만원의 자금을 추가 확보했다. 또 3개 기업은 고용노동부 및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한 ‘2022 국내 사회적기업가 페스티벌’에서 우수상을 받았으며, 프로그램 참여 이후 고용자 수가 60.7% 늘었다.

열매나눔재단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올 11월 WE Project 2기 참여 기업 총 20팀을 새롭게 모집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분기별로 펠로우십 데이를 개최해 1기 참여 기업 및 국내외 여성 창업가들을 초청해 확장된 여성 창업가 네트워킹 커뮤니티를 구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