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 개척 등 협력키로

오세철 삼성물산 건설부문 사장(오른쪽)과 한성희 포스코건설 사장(가운데), 정훈 포스코A&C 사장이 26일 서울시 상일동 삼성물산 사옥에서 모듈러 사업 협력 MOU 교환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물산

[데일리임팩트 안광석] 삼성물산 건설부문·포스코건설·포스코A&C가 글로벌 모듈러 시장 진출을 위해 손을 잡는다.

3사는 26일 서울시 상일동 삼성물산 사옥에서 모듈러 사업 협력 업무협약서(MOU)를 교환했다. 3사는 각 사의 역량과 강점을 활용해 국내·외 모듈러 시장에 공동 진출하기로 했다.

3사는 특히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는 물론 중동 등 글로벌 모듈러 시장 개척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모듈러 시장은 세계적으로 오는 2030년까지 연간 9% 내외의 성장이 예측된다.

모듈러 공법은 탈현장건설(OSC)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 기술이다. 공장과 현장에서 동시 작업이 가능해 공사기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장 작업이 줄어들고 규격화된 공장 작업이 늘어나 상대적으로 안전하고 균일한 품질을 가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삼성물산 측은 데일리임팩트에 “이번 협약을 계기로 확대되고 있는 해외 대규모 모듈러 사업에서 기회를 선점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