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잡스 오는 30일 '케이 메타' 오픈

메타버스로 취업 상담, 교육, 상설면접장, 박람회 운영

케이메타 서비스 화면. 제공 : 케이잡스

[데일리임팩트 이승균 기자] 케이잡스가 취업과 진로상담 교육을 위한 메타버스 '케이 메타'를 오는 30일 오픈한다.

고용 서비스 기업 케이잡스는 케이 메타를 통해 구직자들에게 취업을 위한 실시간 교육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구직자들은 시간절약 뿐만 아니라 다양한 취업정보를 실시간으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케이 메타'는 구직자에게 새로운 취업지원 경험을 제공하고자 만든 가상공간이다.

케이잡스는 ‘케이 메타’를 활용해 사람들이 케이잡스에서 진행중인 진로, 취업, 전직 서비스를 조금 더 가볍고,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케이 메타'는 취업 강연, 1:1 자기소개서·면접 컨설팅, 그룹 스터디, 사업상담, 휴게공간, 음악감상, 영상감상, 채용정보 등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케이잡스의 다양한 서비스와 활동을 확인할 수 있는 홍보공간, 그리고 7개 사업부가 근무하는 오피스 공간도 있다.

케이잡스 박선용 대표는 “공공과 민간기관으로부터 의뢰받은 취업준비자, 전직 및 창업 예정자 지원 프로그램은 물론 취업 특강, 그룹상담, 개인컨설팅 교육을 케이 메타에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케이잡스는 교육 참여자들에게 오프라인에서 하는 교육 전 과정을 LMS, CRM, AI플랫폼(자기소개서, 면접), 비대면 플랫폼 인프라를 통해서도 제공하고 있다.

케이잡스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오는 30일 오픈 이후 여러 분야의 비대면 취업행사는 물론 비대면 협업, 프로젝트 홍보 등 활용 범위를 점진적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케이잡스는 공공과 민간기관의 전직과 채용을 돕고 있다. 케이 메타는 누구나 자유롭게 입장이 가능하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30일부터 케이잡스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