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중소기업금융기관 및 올해의 혁신상품상 수상

지난 20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이 영상으로 수상소감을 밝히고 있다. 사진. 기업은행.
지난 20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이 영상으로 수상소감을 밝히고 있다. 사진. 기업은행.

[데일리임팩트 김병주 기자] IBK기업은행은 지난 20일 SMEFF(SME Finance Forum) 주관으로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개최된 ‘'글로벌 SME 파이낸스 어워즈(Global SME Finance Awards)’ 시상식에서 한국계 금융기관 최초로 ’올해의 중소기업금융기관’ 및 ’올해의 혁신상품’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SMEFF(SME Finance Forum)는 국제 협력을 통한 중소기업의 금융접근성 개선과 포용금융 확산을 위해 G20가 설립하고 국제금융공사(IFC)가 운영하는 국제기구다.

매년 우수 중소기업 금융기관을 선정해 총 5개 부문(중소기업금융‧혁신상품‧여성기업지원‧디지털혁신‧지속가능채권)에 대해 시상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이번 시상에서 기업은행은 IBK BOX POS 등 혁신적 디지털 서비스 제공을 통해 중소기업의 금융비용을 절감하고 거래 편의성을 제고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라고 설명했다.

이밖에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중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위기극복을 지원함과 동시에 우수한 경영실적을 달성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윤종원 은행장은 수상소감에서 “기업은행은 국책은행으로서 중소기업 성장 및 위기극복 지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다”며 “금융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고객중심경영, 전략적 디지털 전환, ESG경영 강화, 중소기업 녹색전환 지원 등 경영혁신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