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친화적 상품 개발·마케팅 활용
[데일리임팩트 최동수 기자] KB국민카드가 임직원 대상 소셜 미디어 분석 플랫폼인 '에이비(AiBi)'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4일 밝혔다.
에이비(AiBi)는 'AI Business Insight'의 약자로 뉴스 및 소셜 미디어 데이터를 인공 지능 기반의 자연어 분석 기술로 손쉽게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마켓 센싱(Market Sensing, 시장 변화 감지) 플랫폼이다.
플랫폼을 이용하는 임직원은 '관심주제 분석', '원문 검색', '분석 대시보드', 'AI 분석 리포트' 서비스와 관심 사안에 대한 '리포트 정기구독'을 통해 분석된 정보를 소비자 친화적 상품 개발 및 마케팅에 활용하게 된다.
또 이 플랫폼은 유연한 자원 운영이 가능한 클라우드 인프라에 구축돼 매일 약 200 만 건의 데이터를 수 분 이내 처리하고 약 16 만 건의 뉴스 기사 등 미디어 데이터에 대해 '중요 단어 추출 분류', '군집 생성', '주제 생성' 및 '문장 별 감정 분석'을 2시간 이내 처리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도출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통해 상품기획부터 사후관리까지 프로세스 전반에 시장과 고객의 소리를 빠르게 반영하고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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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동수 기자
dong8266@dailyimpac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