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청약 경쟁률 상위 단지 5곳 모두 학세권

 

신일건설이 이달 울산광역시 울주군 청향리 덕하리 일대에 '울산 덕하역 신일 해피트리 더루츠'를 분양한다.  사진.신일건설
신일건설이 이달 울산광역시 울주군 청향리 덕하리 일대에 '울산 덕하역 신일 해피트리 더루츠'를 분양한다. 사진.신일건설

[데일리임팩트 신미정 기자] 초등학교를 품은 일명 ‘초품아’ 단지가 뜨고 있다.

최근 초등학교가 인접해 있는 단지가 각 지역에서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조만간 분양을 앞둔 초품아 단지가 주목받고 있다.

15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지난 2021년 초등학교 인접 단지가 해당 지역 내 높은 청약률을 기록했다.

‘동탄역 디에트르퍼스트지’의 경우 809.08 대 1, ‘고덕 아르테스 미소지움’ 537.08 대 1, ‘힐스테이트 남천역 더퍼스트’가 558.02 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다.

해당 단지는 모두 도보권 통학이 가능해 초등학생 자녀를 둔 30·40세대의 적극적인 청약신청이 높은 경쟁률을 이끈 것으로 풀이된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데일리임팩트에 “학세권 단지의 경우 주 수요층인 어린 자녀를 둔 30·40세대 뿐 아니라 쾌적한 주거환경을 두루 갖춰 일반 수요자들 사이에서도 관심이 많다”라며 “이는 시세 상승의 긍정적인 요소료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가운데 초품아 단지 분양이 잇따라 발표돼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신일은 이달 울산광역시 울주군 청량리 덕하리 일대에 ‘울산 덕하역 신일 해피트리 더루츠’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상 2층~지상 29층 규모로 구성되며 총 672가구가 분양될 예정이다.

인근에 청량초·청량병설유치원이 단지에 인접해 있고 울산 남구 학원가와도 가깝다. 

대우건설은 충북 음성 기업복합도시에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트’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5층으로 총 87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 앞에 학교용지가 예정돼 있다. 연내 분양 예정인 대우건설의 B1블록과 함께 음성 최초의 1군 브랜드타운을 형성할 계획이다. 

삼부토건은 강원도 춘천시 온의동에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 테라스’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4층 5개 동으로 총 99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인근에 남춘천초와 남춘천중이 도보권 통학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