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데일리임팩트 김병주 기자] IBK기업은행이 중소기업 대상 대출 편의성 극대화에 나선다. 접근성 제고를 위한 전용 서비스를 출시하고 신속한 대출 신청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의 은행 대출신청 문턱을 완전히 없애고 금융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디지털 기업금융 서비스인 ‘대출통로BOX’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대출통로BOX’는 법인·개인사업자 누구나 비대면으로 대출신청을 하면 영업점에서 신속하게 고객과 상담하는 온‧오프라인의 장점을 접목한 기업금융 디지털 서비스다.

기업고객이 ‘대출통로BOX’에서 대출신청 정보입력, 서류제공 등에 동의하고 대출신청을 완료하면 영업점 직원은 신속하게 고객과 대출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비대면 신용대출을 신청한 개인사업자의 경우 당일 비대면 심사 후 최대 1억 원까지 계좌로 입금 받을 수 있다.

‘대출통로BOX’ 서비스로 인해 기업고객은 대출에 필요한 서류준비 등 소모적인 업무가 크게 경감될 것으로 보인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이밖에 기업 대표자가 여러 번 은행에 방문해야 했던 번거로움도 획기적으로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해당 서비스는 인터넷 검색포털에서 ‘대출통로박스’를 검색하거나 해당 사이트 접속 후, 신청페이지에 접속해 이용할 할 수 있다. 기업은행과 기존 거래가 없어도 간편하게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김성태 은행장은 “대출통로BOX는 디지털과 오프라인의 장점을 접목, 여전히 은행 방문에 부담을 느끼거나 생업으로 인해 은행 영업시간 중 방문이 어려운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가기 위한 서비스”라며 “소상공인을 비롯한 기업고객들이 은행의 서비스를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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