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대졸 신입 공개 채용

홈페이지 통해 4월1일까지 접수..12개 부문

2024-03-19     김현일 기자
기아 2024년 대졸 신입사원 채용 포스터. /사진=현대자동차그룹

[데일리임팩트 김현일 기자] 기아가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이끌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기아는 오는 4월1일까지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글로벌사업관리 △구매 △경영지원 △경영지원(오토랜드 화성) △상품 △생산(오토랜드 화성, 오토랜드 광주) △정책개발 △제조솔루션(생산기술) △커뮤니케이션센터 △특수사업 △품질 △PBV(목적기반 자동차) 비즈니스 등 총 12개 부문에서 19개 직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대상자는 4년제 정규대학 2024년 8월 졸업예정자 또는 학사 및 석사학위 소지자로 최종 합격 발표 및 입사는 6월 예정이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 차원에서 장애인, 국가유공자, 저소득층 및 다문화가정은 우대해 선발할 예정이다.

채용 기간에 기아는 구직자와의 양방향 소통을 위해 현직자와 인사담당자가 참여하는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채용방식과 직무에 대한 소개 및 구직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상담을 통해 상세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29일에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25일까지 참가 신청 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를 받는다.

기아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오는 20일부터 27일까지 전국 4개 대학교를 찾아가 오프라인 채용 설명회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