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사 위한 업무지원, 고객상담 가능
[데일리임팩트 심민현 기자] DB손해보험은 메타버스에서 전속 설계사들이 활동하며 교육 및 업무지원을 받고, 고객상담도 가능한 가상 지점인 ‘Top1 메타지점’을 론칭했다고 4일 밝혔다.
DB손해보험은 업계최초로 고객 상담서비스 품질강화와 설계사들의 영업 성과 향상을 위한 메타버스 플랫폼인 ‘ZEP’을 활용한 가상지점을 운영한다. 특히 DB손해보험 설계사들은 실제 지점의 모습을 구현한 가상지점에서 PC 혹은 모바일로 접속해 활동할 수 있다.
가상지점에서는 상품 및 업무교육, 1대1 코칭, 학습회, 고객상담 콘텐츠 제공 등 설계사들을 위한 업무지원은 물론 관리자를 통한 비대면 상담도 가능하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최근 많은 3040워킹맘들이 보험설계사로 활동하고 있는 상황에서 시공간의 제약없이 회사의 지원을 받아 영업활동을 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며 “디지털전환 시대에 발맞춰 설계사 영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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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민현 기자
potato418@dailyimpac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