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2050억원 규모 '우리상생금융 3·3패키지' 공개
가계대출 전 상품 금리 인하 등 차주 부담 경담 나서

사진. 우리금융그룹.
사진. 우리금융그룹.

[데일리임팩트 김병주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가계대출 전 상품의 금리인하를 포함한 총 20조원 규모의 금융지원에 나선다. 또 고령층 위한 특화채널 지속 확대를 포함한 상생금융 위한 3대 원칙도 공개했다.

우리금융그룹은 총 20조원 규모의 금융지원으로 연간 2050억원 상당의 고객 혜택을 제공하는 ‘우리상생금융 3·3 패키지’를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우선 우리금융은 가계대출 전 상품의 금리를 내리기로 했다. 주택담보대출(신규·대환·기간연장) 금리는 최대 0.7%p, 전세자금대출(신규·대환·기간연장)은 최대 0.6%p, 신용대출(신규·대환)은 최대 0.5%p를 인하한다.

이를 통해, 연간 1040억원의 이자비용이 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 추가로 청년층 자립지원을 위해 5000억원 규모의 도약대출 및 1만명 대상 금융바우처를 제공한다. 또 향후 장기연체 방지를 위해 1년간 연체이자 납입액 상당의 연체원금 상환을 지원, 약 230억원 수준의 금융비용 경감에도 나선다.

소상공인, 중소기업을 위한 지원도 확대한다. 우선 소상공인 생활안정자금 5000억원 긴급대출과 연체이자 납입액 상당의 연체원금 상환을 지원하고 신용보증재단을 통해 1.5조원 규모의 금융지원과 신규보증서 대출 첫 달 이자 전액을 감면한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이밖에, 대출금리 1%p를 감면하는 신상품을 출시하는 등 총 610억원 상당의 금융비용이 절감되도록 고객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따.

또 서민금융 대출상품 성실 상환고객에 대해서는 대출원금 1%를 감면하고, 고령층(만 60세 이상)을 대상으로는 우리은행의 이체 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은 “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금융 패키지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상생금융 지원방안을 마련할 것”이라며 “이밖에 ‘상생’의 책임을 다하는 금융기능 운용 뿐 아니라 고객 친화적인 특화 채널 또한 지속적으로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금융은 이날 고령층을 위한 효심 영업점 2호점 ‘영등포 시니어플러스 영업점’을 개설했다. 이날 개점식에는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을 비롯해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이원덕 우리은행장 및 인근 지역 소상공인 고객 대표가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한 금융의 책임이행과 상생금융의 확산 의지를 다졌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