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 및 건설분야 수출 패키지 상품화 상호 지원 등 긴밀한 협력관계 예정

양사 관계자들이 27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현대건설.
양사 관계자들이 27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현대건설.

[데일리임팩트 최지호 기자]현대건설이 신사업 개척에 적극 나선다.

현대건설은 한국항공우주산업(KAI)과 ‘항공분야 방위산업과 건설산업의 수출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방위 및 건설분야 수출 패키지 상품화 상호 지원 △해외 사업소 및 글로벌 네트워크 활용한 정보 교류 △공동 사업화 통한 신시장 확대 △국가별 맞춤형 수출전략 모색 등을 위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갈 방침이다.

본 협약을 계기로 △공항 △관제시설 △활주로 △격납고 등 항공 인프라 건설과 연계한 군용 항공기의 수주 경쟁력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방위산업 및 건설산업 간 시너지를 창출해 해외 군사시설 건설에 대한 신사업 역량도 넓혀갈 계획이다.

KAI는 동남아·남미·중동·유럽·아프리카 등에 약 200대의 군용 항공기를 수출하며 대륙별 마케팅 거점을 마련하고 있다. 현대건설도 전 세계 62개국에서 최고 수준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글로벌 건설역량을 확보하고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대한민국 방위산업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항공 인프라로 신시장 개척 및 확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