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FCⅡ스퀘어가든·시그니처광교2차 등 분양

국내 한 아파트 단지 모습, 본문과 관련 없음. 사진. 이미지투데이
국내 한 아파트 단지 모습. 본문과 관련 없음. 사진. 이미지투데이.

[데일리임팩트 최지호 기자] 상가 및 지식산업센터 등 지역 내 마지막으로 분양되는 ‘라스트 분양’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라스트 분양’은 희소가치가 높고 지역 내 마지막 분양인 만큼 건설사들이 차별성 확보에 공들이기에 상품성도 좋다.

라스트 분양 상품들은 단기간 내 분양 마감하는 사례가 많다.

27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경기도 안산 고잔신도시의 마지막 부지였던 그랑시티자이 복합단지의 마지막 남은 단지내 상가 ‘파크 에비뉴’는 계약 하루 만에 완판됐다.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동의 롯데캐슬 르웨스트 생활숙박시설은 고분양가 논란에도 불구하고 평균 657대 1이라는 경쟁률을 기록했다. 경기도 성남시 고등지구의 마지막 지식산업센터인 '현대지식산업센터 성남 고등'은 단기간 분양 완료는 물론 뛰어난 상품 설계로 성남시로부터 '제3회 하늘 정원상' 대상 수상을 받기도 했다

올해도 라스트 분양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은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부산의 대표 금융·업무 메카로 불리는 문현금융단지에 ‘BIFCⅡ 스퀘어가든’ 상업시설이 내달 분양 예정이다. 상업시설은 2만291㎡로 조성되며 1층에서 2층까지 분양한다.

경기도 과천시 지식정보타운 마지막 상업시설 ‘과천 크리에이션 타워’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과천 크리에이션 타워는 지하 5층부터 지상 15층으로 구성됐다. 사무실로 구성된 3층에서 15층의 지상오피스는 이틀 만에 분양이 100% 완료됐다. 2027년 개통 예정인 4호선 지식정보타운역에서 5분 거리에 위치했다.

경기도 수원시 광교신도시 내 마지막 지식산업센터인 '시그니처 광교2차'도 분양 중이다. 광교택지개발지구 내 도시지원시설용지 일원에 조성되며 지하 4층에서 지상 10층, 연면적 3만2191㎡ 규모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