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애로사항 청취

정운섭 LH 건설안전본부장(왼쪽 여섯 번째)과 전문건설사업자 대표 등 관계자들이 간담회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LH
정운섭 LH 건설안전본부장(왼쪽 여섯 번째)과 전문건설사업자 대표 등 관계자들이 간담회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LH

[데일리임팩트 심민현 기자]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지난 16일 서울 강남구 소재 건설회관에서 ‘LH-대한전문건설협회 상생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LH-대한전문건설협회 상생협력 간담회는 건설업계의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불공정 관행 개선, 건설산업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경기회복 등에 기여하기 위해 2016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간담회에는 정운섭 LH 건설안전기술본부장과 김승기 대한전문건설협회 부회장, 편영범 산성개발 전문건설 대표이사 등 LH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전문건설사업자 대표 9명 등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대한전문건설협회는 △주계약자 공동도급 활성화 △전문조경공사의 종합조경공사 발주 개선 △건설노조 불법 행위에 대한 계약금액 조정 등 6가지 사항에 대해 발주자 협조를 건의사항으로 전달했다.

LH는 전문건설업계의 건의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전문건설업체가 건설공사에 참여할 수 있는 방안과 전문건설업체가 불공정한 처우를 받지 않도록 관련 제도개선 등을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

LH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최근 전문건설업계의 어려움에 대해 공감하고 있다“며 “제도개선 등을 통해 건의사항이 수용될 수 있도록 심도 있게 검토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