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학습 통한 음성 인식률 등 높일 예정

사진. 우리카드.
사진. 우리카드.

[데일리임팩트 최동수 기자] 우리카드는 대기할 필요 없는 스마트 고객상담 서비스 'AI음성봇'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AI(인공지능) 상담사가 즉시 서비스를 제공하는 'AI음성봇'을 이용하면 고객은 별도 대기 없이 빠르고 정확하게 원하는 업무를 볼 수 있다.

우리카드 고객의 ARS 현황을 분석해 단순하면서 이용 빈도가 높은 상담 중심으로 대상 서비스를 선정했다.

향후 고객의 'AI음성봇' 서비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대상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원활한 상담을 위해 꾸준한 AI학습으로 음성 인식률 및 고객의도파악 정확도 등을 높일 계획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AI음성봇' 출시로 고객 상담 채널 확대와 서비스질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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