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DB손해보험.
사진. DB손해보험.

[데일리임팩트 최동수 기자] DB손해보험은 지앤넷과 함께 보험금 청구 전용 키오스크를 개발하여 강남 고객센터에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기존의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서비스는 의원급 진료를 받았거나 디지털 디바이스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연령대 보험가입자의 문제점을 보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당 키오스크는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기능이 탑재 되어 연계된 병원의 실손 보험금 청구시에는 진료비영수증 및 진료비 세부내역서가 자동으로 확인된다.

또 연계 병원에서 진료받은 경우가 아니더라도 일반적인 보험금 청구 기능도 제공되어 모든 방문 고객들이 대기표를 뽑고 기다리는 불편함이 줄어들게 되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고객센터 내 보험금 청구 키오스크 운영으로 고객 만족도 향상 및 고객센터 창구 업무의 효율화를 기대하고 있으며 시범운영 후 점차 전국 고객센터로 확대 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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