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억원 규모 동반성장기금 추가 조성
협력사 지원규모 또한 1430억원으로 확대

신한은행 강명규 대기업 강남본부장(오른쪽)과 LG이노텍 이용기 구매센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신한은행.
신한은행 강명규 대기업 강남본부장(오른쪽)과 LG이노텍 이용기 구매센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신한은행.

[데일리임팩트 김병주 기자] 신한은행은 LG이노텍과 LG이노텍 협력기업의 ESG 강화 및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가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상생 및 동반성장 정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400억원 규모 동반성장기금을 추가 조성하고, LG이노텍은 협력사 지원규모 또한 총 1430억원으로 확대한다.

또,협력사에 상생예금, 상생대출 등 여·수신 금리 및 수수료를 지원하는 금융지원과 ESG경영 실천 및 동반성장 지원을 위한 경영 컨설팅 등 비금융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방침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이번 지원을 통해 협력사의 ESG경영 및 탄소중립 관련 사업까지 자금 지원 범위를 확대, 협력사의 실질적인 ESG경영 실천을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국내 최초로 국제기후채권기구의 기준에 적합한 5억불 규모의 기후채권과 한국형 녹색분류체계를 적용한 1000억원 규모의 녹색채권을 발행한 바 있다. 이밖에 국내 금융권 최초 금융자산 탄소배출량 측정시스템 도입 등 녹색금융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LG이노텍의 협력업체 지원대상을 확대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동반성장을 위한 금융지원을 강화하고 ESG경영 컨설팅 등 비금융 지원 확대로 상생협력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