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 업종에 대한 예측 마케팅 진행

사진. KB국민카드.
사진. KB국민카드.

[데일리임팩트 최동수 기자] KB국민카드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인공지능 마케팅 시스템(AI Marketing System, 이하 AIMS, 에임즈)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17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고객 맞춤형 마케팅 콘텐츠를 실시간 제공하고 몇 번의 클릭만으로 간편하게 인공지능 모델 결과에 기반한 마케팅이 가능해 AI가 마케팅 담당자의 반복 수행 업무를 대체할 수 있다.

AIMS를 사용하면 마케터 경험 중심의 마케팅 방식에서 벗어나 융합된 인공지능 정보에 기반해 최적 고객 타겟팅, 맞춤 오퍼 제공, 접촉 시점 개인화 등 마케팅 요소별 개인화가 가능해진다.

또 AIMS는 마케팅 설계 단계도 간소화했다. 대화형 설계방식을 채택해 마케터 편의성을 향상했고 마케팅 수행결과를 AI가 학습 및 자동화해 마케터들이 단순 반복 업무에서 벗어나 보다 창의적인 기획에 집중하도록 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향후 세분화된 고객 니즈 충족과 비용 효율성 극대화로 본업 경쟁력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