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우리은행.
사진. 우리은행.

[데일리임팩트 김병주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우리금융그룹 콘텐츠 홍보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우리금융그룹 본사 외벽에 운영했던 현수막 글판을 디지털 광고판으로 교체했다고 6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2009년부터 본점 외벽에 ESG를 주제로 한 문구나, 계절에 맞는 시구를 현수막 글판으로 분기마다 선보여왔다.

디지털 시대에 맞춰 새롭게 제작된 디지털 광고판은 우리금융그룹이 가지고 있는 브랜드 자산을 총 망라한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특히, 광고계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광고인 △I+YOU=우리 △WON뱅킹 알길원해 우리원해 편의 모델인‘아이유’를 대형 광고판에 구현했다. 여기에 새해를 맞이해 제작한 아이유의 새해 인사 디지털 콘텐츠는 과거 아날로그 글판의 감성적 느낌을 디지털 글판으로 재현해 눈길을 끈다.

또한, 우리금융그룹 후원 골프 선수인 임성재 선수의 호쾌한 샷과 우리WON농구단 김단비 선수의 레이업 슛도 디지털 광고판을 통해 볼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특히, 우리은행이 운영하는 디지털 광고판은 4대 시중은행 최초로 법정으로 허용 가능한 최대 크기의 광고판”이라고 설명했다.

이밖에 우리은행은 디지털 광고판을 통해 환율, 주가지수 등의 금융정보뿐만 아니라 날씨, 시간, 미디어아트까지 제공한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앞으로 금융정보, 디지털 글판 및 미디어 아트 등 공공 목적의 다양한 콘텐츠 운영으로 금융의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는 광고판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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