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본점. 사진. 우리금융.
우리은행 본점. 사진. 우리금융.

[데일리임팩트 김병주 기자] 우리은행은 예금금리에 환차익까지 챙길 수 있는‘우리ONE 회전식 복리 외화예금’의 최초 가입금액을 미화 1달러로 낮춘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조치를 통해 ‘우리ONE 회전식 복리 외화예금’의 최초 가입금액은 미화 1000달러에서 미화 1달러로 낮아졌다. 가입대상 뿐 아니라 추가입금 또한 금액, 횟수 제한 없이 가능하다.

가입 기간은 12개월 이상부터이나 금리 회전주기를 1개월, 2개월, 3개월, 6개월 단위로 설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중도 해지하더라도 회전기일 전일까지 약정금리를 지급받을 수 있고, 장기 예치 후 해지 시 입금액 건별로 추가 이자를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최근 외화예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복리 외화예금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최초 가입금액을 낮췄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우리ONE 회전식 복리 외화예금’은 영업점 방문은 물론 스마트뱅킹 및 인터넷뱅킹으로 언제든지 편리하게 비대면으로 바로 신규 및 추가 적립이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달러 강세 흐름이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최초 가입금액이 미화 1달러로 낮아진 이번 외화예금 상품의 가입 고객 또한 계속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