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모빌리티 플랫폼 사업 발전 협력키로

전기자동차 온라인 판매 모빌리티 스타트업 기업 ㈜이브이모빌리티 CI(왼쪽)와 자동차 금융 플랫폼 기업 카동 CI. 사진.㈜이브이모빌리티
전기자동차 온라인 판매 모빌리티 스타트업 기업 ㈜이브이모빌리티 CI(왼쪽)와 자동차 금융 플랫폼 기업 카동 CI. 사진.㈜이브이모빌리티

[데일리임팩트 안광석] 전기자동차 온라인 판매 모빌리티 스타트업 기업 ㈜이브이모빌리티(EV Mobility)와 자동차 금융 플랫폼 기업 카동이 전기차 모빌리티 플랫폼 사업 발전과 시장 확대를 위해 손을 잡았다.

이브이모빌리티는 22일 이같은 내용의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이브이모빌리티는 사이버딜러쉽 기반 한 판매 정보와 전기차 판매에 수반되는 제반 정보, 조건 및 정책 사항 등을 제공한다.

카동은 운영 중인 동호회 커뮤니티 내 전기차 실구매자와 잠재고객의 동향에 대한 시장파악, 홍보 등을 통해 전기차 판매 확대에 대한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이브이모빌리티는 지난 2021년 하반기 설립된 신생 모빌리티 플랫폼사로 국내에 시판되고 있는 전기차 모델의 제원과 정보 등을 제공한다. 아울러 미출시된 다양한 전기차 제조사의 모델 브랜드 신차 수입과 판매, 운용 온·오프라인 인프라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카동은 다이렉트 오토라는 이름으로 자동차 금융서비스 사업을 시작해 소비자에게 자동차 구매와 관련된 카드할부 및 리스 등 다양한 자동차 금융상품을 한눈에 비교 가능한 시스템을 운영한다.

이브이모빌리티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카동의 동호회 채널 회원대상을 시작으로 전국 소비자에게 전기차 정보를 제공하고 국내에 들여오지 않았던 다양한 모델들에 대한 수입 판매 마케팅 홍보를 실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